티스토리 뷰

3 개월 동안 약 900 만 동영상을 삭제 유튜브가 건전화에 '진심'이유

유튜브는 세계에서 월간 로그인 사용자가 20억 명, 하루 동영상 시청 시간은 10억 시간 이상 시청 횟수는 수십억 회에 이른다. 유튜브는 한국을 포함한 91 개국 80 언어로 전개하고 있다. 구독자 만이 아니라 1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가 수천 명 있다.

최고 영향력들이 무대로 하는 유튜브. 이제 유튜버 크리에이터 직업으로 인기다. 왜 여기까지 플랫폼으로 성공을 계속하고 있는지,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들었다.

 

유튜브로 소중히하고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유튜브의 임무는 표현의 자유를 모든 사람에게 제공하고 그 목소리를 전 세계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 가치는 표현의 자유, 정보에 액세스 할 자유, 정보의 기회, 참여하는 자유 "총 4개의 자유"를 기반으로 합니다.

유튜버 크리에이터 플랫포머로 건전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 온 것입니까. 유튜브는 안전하고 활기찬 커뮤니티를 유지하기 위해 커뮤니티 가이드와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폭력과 괴롭힘, 악의적인 표현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 가이드라인과 정책은 정기적으로 재검토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1 년 반 동안 30번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인간과 기술의 조합을 통해 부적절한 콘텐츠를 감지하고이 지침 위반에 대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분기 (2019 년 4 ~ 6 월)에서는 기술과 인간에 의한 감지에서 약 900 만 동영상을 삭제했습니다. 그리고이 중 75 % 는 사용자가 한 번도 볼 지나지 않아 삭제합니다.

유튜브의 미래
━━ 앞으로 유튜브는 어떻게 될 것입니까.


유튜브에서 열린 장인과 동시에 현장의 책임을 지키기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4R"는 방침입니다. 이것은 불법 콘텐츠를 제거 (Remove)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확대 (Raise)할 정책과 지침의 경계선에 있는 콘텐츠의 확산을 감소 (Reduce)것, 그리고 크리에이터 보상 (Reward) 네 단어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제작자와 사용자의 관계를 낫게하기 위해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의 유료 회원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채널 멤버십'과 생방송 중 채팅 기능으로 자신의 의견을 두드러지게 "슈퍼 채팅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크리에이터 여러분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도록 '생방송'나 '프리미어 공개'등의 기능도 발표하고 있습니다.

2005년 유튜브가 시작되어 2006년에 구글이 유튜브 인수를 완료하고 2012 년 시점에서 월간 순 방문자는 8억 명이 됐다. 2018 년에 유튜버는 초등학생 미래 대해서는 희망 순위에서 3 위로 부상했다. 전혀 문제가 없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은 유튜브가 '열린 플랫폼'뿐만 아닌 것이 담당자의 말도 엿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자유'와 서비스 "편안함"을 느끼기 위하여는 장소의 책임도 필요하다. 그래서 기술에만 의존하지 않고 '인간'인 균형 감각도 소중히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가짜 뉴스가 넘치고 있는 것은 페이스 북 만이 아니다. 온갖 플랫폼이 그 영향력 때문에 이용되고 있는 현실이 있다. 시청자와 제작자가 요구하는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공간에 유튜버들이 크리에이터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속적인 지원을 했기 때문에 유튜브는 흔들리지 않는 지위를 확립해 온 것이다.

 

유튜버 수익 창출 조건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지만, 기본적인 광고 수익 배분구조가 네이버나 기타 플랫폼과는 차원이 다르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튜버 인기는 계속될것으로 보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